• 비에나래 계열사
  • 문의전화는 02-583-0500으로 전화주세요
  • 가입안내와 상담전화와 상담신청을 해주세요.

언론보도기사

필이 통하는 만남이 있는 곳 비에나래

HOME > 매스컴 보도기사 > 언론보도기사

공지사항 비주얼

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
2180 男, 어이없는 결혼맞선 퇴짜 ‘(긴장해)더듬거린다고’-女는? 2018-10-25 7438
신문사 : 파이낸셜뉴스 등 실린날 : 18년 10월 25일

男, 어이없는 결혼맞선 퇴짜 ‘(긴장해)더듬거린다고’-女는?


-커플매니저 : 지난번 소개드린 여성은 회원님의 마음에 아주 흡족했던 것 같아요. 평소와 달리 황하고 그래서 말도 더듬거리면서 제대로 못했다고 하더라구요...
-남성회원 : 예, 제가 꿈에도 그리던 바로 그런 이상형이었습니다. 그래서 나타나는 순간 숨이 콱

막혀서 더듬거렸네요. 여성이 좀 실망하셨을 것 같은데?
-커플매니저 : 짐작대로입니다. 여성도 만남을 갖기 전에는 회원님에 대해 호감을 많이 가졌으나 미팅에서 회원님이 당당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면서 실망도 컸던 것 같습니다. 
-남성회원 :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아쉽네요, 그렇다고 실망할 것까지 있나요? 한두 번 더 만나면 문제없을 텐데... 좀 어이없기는 하네요!


한 결혼정보회사의 커플매니저가 맞선을 주선한 뒤 남성회원(37세, 의사)과 만남 결과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있다. 맞선에서 이상형을 만난 남성이 긴장하여 말을 더듬거리며 횡설수설했다고 상대여성이 퇴짜를 놓았다고 하자 어처구니없어 하고 있다.


결혼을 전제로 맞선을 가질 때 상대가 어떤 이유로 퇴짜를 놓으면 이해하기 힘들까요?

 

결혼전제 맞선에서 미혼남성은 ‘(상대여성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) 당황한 나머지 말을 더듬거렸다고’, 여성은 ‘(미팅 시간에) 좀 늦었다’고 본인에게 퇴짜를 놓을 때 어처구니없다는 생각이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.


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(대표 손 동규)가 재혼전문 결혼정보업체 온리-유와 공동으로 18 ∼ 24일 사이 전국의 결혼희망 미혼남녀 528명(남녀 각 264명)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‘결혼전제 맞선에서 상대가 어떤 이유로 본인을 퇴짜 놓으면 이해하기 힘들까요?’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

한 결과이다.


이 질문에 대해 남성은 응답자의 32.2%가 ‘(상대가 너무 이상형이어서) 말을 더듬거린다고’로 답했고, 여성은 28.0%가 ‘미팅시간에 좀 늦었다고’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.


이어 남성은 ‘좀 늦었다고’(24.2%) - ‘미팅 중에 급한 용무가 생겼다고’(17.8%) - ‘조그만 실수를 했다고’(11.0%) 등의 순이고, 여성은 좀 늦었다고 다음으로 ‘말이 없다고’(24.6%) - ‘치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’(16.3%) - ‘급한 용무 생겼다고’(12.9%) 등의 순으로 답했다.


손동규 비에나래 대표 겸 명품커플 위원장은 “남성이 미팅에서 긴장하는 것은 상대가 마음에 든다는 의미이고, 여성이 습관적으로 미팅에 늦으면 문제이지만 불가피한 이유도 있을 수 있다”라며 “미팅에서 당황하거나 맞선에 늦는 것은 한 사람의 실체가 아니기 때문에 이런 사소한 이유로 좋

은 인연을 놓치게 되면 아쉽게 생각된다”라고 설명했다.


용납할 수 없는 맞선상대의 행태 男‘지인동행’-女‘빈정댐’


‘결혼전제 맞선에서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상대의 행태는 무엇입니까?’에서는 남성의 경우 ‘지인 동행’(29.2%)과 ‘성의 없는 치장’(23.1%)을, 여성은 ‘빈정댐’(30.3%)과 ‘과음’(25.0%)을 상위 1, 2위로 꼽았다.


그 다음으로는 남성의 경우 ‘어수선함’(17.0%)과 ‘지각’(12.9%), 여성은 ‘지각’(16.3%)과 ‘성의 없는 치장’(13.6%) 등을 들었다.


이경 온리-유 총괄실장 겸 명품커플 선임위원은 “가끔 여성들 중에는 맞선에 친구나 가족, 친척 등을 데리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남성으로서는 분위기가 무거워질 뿐 아니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없어서 난감해 진다”라며 “여성의 경우 상대남성이 자신에 대해 뭔가 비웃거나

깔보는 듯한 언행을 보이면 자존심에 상처를 입는다”라고 덧붙였다.


별첨 : 세부 설문조사 내용 1부




[기사원문 보기]

목록

free 상담신청
상담신청하기
  
cm

@

  

확인버튼